Bong TOS

is creating Tree of Savior Video
Select a membership level
Kepa
$1
per month


Popolion
$5
per month


0

patrons

$0

per month

About Bong TOS

트리 오브 세이비어(Tree of Savior)는 IMC 게임즈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2015년 12월 17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2015년 12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 게임 열풍을 불어 일으킨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비슷하게 3D 배경과 2D 도트풍 캐릭터의 조합이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아버지라 불리는 김학규 사단이 그라나도 에스파다 이후로 약 10년만에 내세운 게임이다. 이 같은 배경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과거의 향수를 가지고 있던 수많은 MMORPG 팬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기도 하였는데, 김학규 사장도 이를 의식하는듯 전면에 나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인터뷰 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에서는 넥슨을 통해 유통되는데, 2015년 12월 17일 전세계 최초로 오픈 베타를 실시한데 이어, 당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기술창작상 게임캐릭터 부문 수상'과 '본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보였으나, 국내에서는 미완성 상태의 성급한 오픈과 예기치 못한 치명적인 버그의 속출 및 이에 대한 신속치 못한 대처로, PC방 이용률 집계 순위에서 50위권을 기록하는 등 지지부진한 결과를 맛보았다.

한편, 이 게임은 개발사가 정식 서비스 후에도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온갖 신박한 버그를 컨트롤하지 못한 탓에, 버그가 자아내는 코믹하고도 엽기적인 상황으로도 유명한데, 이를 통해 2016년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온라인 게임사에 전무후무 할 업적을 남기기도 했다.

Recent posts by Bong TOS